HaPpY hApPy

나만의 c# 시작!! With 페졸드의 WPF 본문

.NET/WPF

나만의 c# 시작!! With 페졸드의 WPF

juniguya 2012. 6. 6. 17:23

c#이 뭔가!!!

저도 모릅니다.

c#을 하게될찌는 정말 꿈에도 몰랐으니깐요...5년전에 mfc로 프로젝트 2개정도 해보곤

코딩에 ㅋ짜도 해본적이 없으니,,,아~ 작년에 잠깐 안드로이드 하면서 자바 신텍스만 공부한 정도랄까?

여튼 회사에서 일을 하게되었고 좋던 싫던 c#을 해야됩니다. (못믿으시겠지만 저는 좋습니다.........;;)

그래서 c#을 공부하고있습니다. 이틀전부터...

하루정도는 기본적인 이론공부를 했고, 어제는 콘솔에서 해볼수있는것들을 해봤습니다

하루만에 뇌가 포멧을했는지,,,기억나는건 delegate 라는 단어와 foreach 문 그리고 <T> 템플릿? ....lol

이틀째 되는날 오후...정확히 하루전이네요..

책임님께서 공부해보라고 주신 촬~스 페졸드의 WPF 책을 받아서 첫번째 예제를 치는데

WTF......첫번째 Sayhello 윈도우창 하나 찍는데 에러...

예제만 보고 따라쳤을뿐인데 ,,,,Ctrl+c , Ctrl+v 로 예제소스 긁어도 에러,,,

원인을 분석하고 찾고 검색하고 알아내는데 꼬박 하루가 걸렸습니다....

컴파일러가 모르는 클래스일경우 안드로이드는 알아서 임폴트 해주던데

C#은..제가 잘 알아서 해야되나 보더군요...

책을 조금더 읽어보니 PresentationCore 와PresentationFramework 참조를 해줘야 하더군요

참조하기위해

 레프런스에 add reference 하고.NET 탭을 누르고 해도 위에껏들 안보이더군요,,,멘붕

이래저래 인터넷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서 겨우 겨우 해결했습니다.

MyEmptyProject.zip

이렇게 오늘공휴일도 하루가 가는군요...

하루만에 페졸드의 WTF 에서 다시 WPF로 돌아왔네요.

혹시나 저처럼 고생 하시는분 없으시길 바랍니다.

'.NET > WPF'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mespace 링크 하기!  (0) 2012.06.11
하나의 프로젝트 여러 파일로 분산할때  (0) 2012.06.06
What the hell [STAThread]  (0) 2012.06.06